정보화를 주도하는 뉴 미디어, 대중과의 원활한 대화를 위한 매스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 신문, 방송, 광고, PR, 뉴 미디어 등과 같은 매체들에 대하여 매체들의 사회적 역할과 매체의 올바른 사회적 위상을 적립하는데 필요요소를 이해 해야할 필요가 있다. 따라서 본 학과는 매스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을 교육하여 사회구성으로서 올바른 역할을 담당하게 한다.
본 학과를 이수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분야의 전문지식을 쌓게 된다. - 방송분야 - 방송편성의 기본, 방송제작과정 이해 - 광고 및 PR분야 - 광고와 PR의 기본이해, 광고기획 및 제작의 이해, PR론과 PR기술, 조직커뮤니케이션 이론, 커뮤니케이션 이론 - 저널리즘 - 언론윤리 및 법제, 언론역사 - 매스커뮤니케이션 - 언론학 기초,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효과